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적금이자높은은행-예적금 금리 인상에 관한 뉴스

by 인프제리 2023. 8. 2.

 

 

 

 

 

금리비교 해보세요!

 

 

예적금 비교

 

new-m.pay.naver.com

 

 

 

은행 별로 금리를 파악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예적금, 대출, 카드, 보험 상품을

스스로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어서 부담이 없습니다. 

문의하면 왠지 과하게 영업당할 것 같고 

네고를 할 자신은 없는 내향인이라 

예금 가입할 때 이용했었는데 

나와있는 금리대로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최고금리 받을 수 있는 조건도 나와있고

발품팔거나 전화하는 것도 부담스러운 사람에겐

이정도면 훌륭한 금리를 찾아 가입할 수있었습니다. 

사용해 보시지 않았다면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955286635703384&mediaCodeNo=257&OutLnkChk=Y

 

연 5% 바라보는 정기예금…이자 가장 많이 주는 은행은?

연 3.5% 기준금리가 반년째 제자리에 머물고 있지만 최근 들어 연 4%대 은행 정기예금이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다. 특히 저축은행들은 수신고를 채우기 위해 4%대 중반이 넘는 금리를 얹어 주고 있

www.edaily.co.kr

 

 

위 기사에서는 현재 저축은행에서 제공되는 정기예금 금리가 4%대 중반이 넘는 수준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비은행권에서 은행권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역 머니무브'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들은 수신고를 채우기 위해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애큐온저축은행은 금리가 상승하는 '3-업(UP) 정기예금'을 선보이며 최대 연 4.45%의 금리를 제공하고, 다올저축은행은 최고 연 4.3%가 적용되는 'Fi 리볼빙 정기예금(6M)'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9개월 만기 연 4.2% 금리를 제공하는 '9개월 회전정기예금'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은행권에서도 예금금리가 상승하는 추세이며, 5대 시중은행의 주력 정기예금 상품의 최고금리가 3.65~3.85%까지 올랐습니다. 비은행권에서 은행권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역(逆)머니무브' 현상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축은행들은 높은 금리를 유지하면서 수신금리를 빠져나가는 수신자금을 유치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은행권도 금리 인상으로 인해 예금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향후 시장금리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으며, 추가 수신금리 인상은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